본문 바로가기
공연/후기

20200415 뮤지컬 차미 밤공

by All's 2022. 11. 25.



캐스트 - 이아진 정우연 안지환 문성일

 

 


(+) 트위터 단상

이야기 진행이 쫀쫀한 타입이 아니라 어 이래서 저래 어 그래서 그래 식이라 이야기 흐름의 재미는 없는데 이 시대가 지나면 생명력이 약해질 것 같음에도 사랑스럽고 재밌는 극이었다. 배우에게 많은 것을 맡긴 극인데 애초에 캐릭터로 승부하기로 작정하고 만든 거라는 생각이 든다. 태업 아님.

좀 지나치게 환상종인 것 같은 고대는 맘에 걸리지만 굉장히 따뜻하고 산뜻하게 진행되어서 맘이 무겁지 않아서 좋았다. 또다른 나를 소재로 하는 이야기를 싫어하는 건 아닌데 파멸의 무게를 겁내는 쪽이라 차미가 풀어낸 산뜻함이 좋았다.

극 중 차미의 고민도 그 고민의 해결도 뭐랄까.. 아직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나같은 사람에게는 계속 반복하는 말이지만 참 산뜻하구나 싶은게 양가적으로 다가온다. 그럼에도 싫지는 않음. 세상이 파멸하는 이야기만 있으라는 법은 없으니까.

미호가 자신의 장점과 매력을 찾는 계기가 거의 전부 고대의 설명과 지원으로 이루어진다는 건 솔직히 좀 아쉽다. 계기가 자기 스스로였다면 더 빛났을텐데.. 계속 남에게 인정받지 못 하는 자신을 부끄러워했던 인물이 또 남의 인정으로 자기를 찾기 시작한다는 게 아이러니였달까. 근데 뭐 사람이 사회적 동물인데 어쩔 거야 같아지기도 하고. 쓰다보면 불호처럼 흐를까 걱정이 되네. 근데 결국은, 무거울 수 있는 소재를 부담스럽지 않게 산뜻하게 만져서 따뜻하게 맘을 쓰다듬어줘서 좋았다는 게 남게 쓰지 못 할까봐 후기 남길수록 좀 걱정이 된다ㅠ

여튼 좋았다는 얘기입니다. 요즘 느낌을 내기 위해서 애쓴 느낌이 안 나는 건 아닌데 이미 요즘 세대라기에는 좀 올드한 사람이기도 한 애매한 나이대의 관객인 나에게는 극의 감성이 아 이게 요즘 세대의 느낌이구나 확 오는 게 있었다. 얼마 전에 읽은 90년생이 온다 생각이 훅 남.

특히 아진미호와 지환고대는 정말.... 진짜 어떤 호불호의 의미없이 아 이게 요즘 감성을 가진 배우들이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실제 배우 나이는 30대인 사람도 있지만 그냥 풍기는 분위기에서 오는 어떤 다름이 극을 상쾌하게 끌어올린다.

아진배우는 번점에서 만난 게 엊그제 같고 키다리 못 본 게 아쉬웠는데 더 아쉬워해야겠다 아니 벌써 작품을 이렇게 싹 잡고 잘 갈까 어떻게! 타이틀롤을 맡은 배우로서 부족함이 없다.

우연배우는 프로필 사진보면서 눈이 슬픈 게 괜히 끌렸는데 아주 뻔뻔하게 자기 할 거 다 하면서 찰나의 흔들림도 다 표현하는 좋은 배우셨다. 차미의 탄생과 진화와 성장을 보는 것도 너무 즐거웠어

지환배우는 정말 되게 인상적이고 굉장히 마음이 끌리는 아주 매력적인 배우라서 우와..하고 공연 보는 내내 감탄함. 연기를 연기 아닌 것처럼 하고 눈빛이 굉장히 곧다. 모든 게 너무 자연스러워. 넥 헨리로 다시 만날 수 있길.

아 핫진혁 진짜 등장부터 마지막까지 너무 웃겨서 정말ㅋㅋㅋㅋㅋㅋㅋ 이 역을 악역이라 해야할지 말아야할지도 모르겠어ㅋㅋㅋㅋㅋㅋ 트레이스 유 오디션 씬이 극 내내라고 해야하나ㅋㅋㅋㅋ 핫이 이렇게 웃긴 사람이라는 걸 차미 본 분들은 다 알겠지ㅋㅋㅋㅋㅋㅋ 핫이 감정 소모 크지 않으면서 등장도 생각보다 많아서 수니는 기쁘고 산뜻하게 나왔다. 개인적으로는 노래가 탄탄해져서 그 수많은 안무들을 하면서도 든든하게 나오는 노래가 너무 기뻤고ㅠ

퍼즐 얘기하는 넘버가 정말 자주 반복되는 거랑 그전 넘버를 인물 체인지 했다고 변주해서 또 반복하는 게 좀 걸리긴 하지만 넘버들도 다 좋았다.  특히 고대가 고백하는 넘버 대단히 예쁨. 그 장면 보다가 지환헨리 상플함. 흑 넥 와줘... 여튼 차미 넘버도 좋음. 시국이 안 이랬으면 기분 전환용으로 주변에 영업하기 딱 좋은 극이라 마구마구 영업하고 다녔을텐데 시국이 시국이라 아쉽다ㅠ

아 근데 차미 진짜 계속 웃기긴한데 진혁이가 뜨그덕 하는 거 진혁이마다 다 하는 건지 검색해봐야겠어ㅋㅋㅋ 핫진혁이 뜨그덕 하면서 왕자드립 하는 순간 난쟁이들 생각나서 진짜 배찢기는 줄ㅋㅋ 난쟁이들 충무에서 봐서 더 빵 터짐ㅋㅋ

충무에서 뜨그덕 드립을 하며 말 흉내를 내는데 난쟁이들 드립 아닐 리 없다고!!ㅋㅋㅋ

https://youtu.be/waA_1nZ15J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