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후기

20190424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낮공

by All's 2020. 6. 22.

 

캐스트 - 박은태 해나 이정화 김봉환 이희정

 

 

 

다른 배우들 후기는 이미 써서 오늘 자첫한 은지킬 은하이드 은헨리 가볍게 훑기!

은헨리 되게 나쁜 놈이라 당연히 박은태 캐릭터이니 신실하고 선량하고 뭔가에 경도된 미친 놈 느낌이겠거니하고 갔다가 너무 새로운 느낌 받아서 굉장히 좋았다ㅋㅋㅋㅋㅋㅋ 디테일이 되게 많은데 대사 같은 거 좀 기본에서 다르게 치는 것 말고도 행동으로도 재밌는 거 되게 많은데 다는 못 쓸 것 같다ㅠ 기억도 안 남ㅠㅠㅠㅠ 왼손 오른손 구분 확실하게 하고, 그걸로 만드는 디테일 많아서 와~하는 순간 많았고 지금 이 순간에서 컨프론테이션 모션 반대로 하는 순간 있었는데 오!했다. 처음 대사를 칠 때부터 뭔가 확 오만하다!하고 느낌이 왔는데 처음 어터슨에게 정신병원에서 얘기할 때부터 이사회 내내 자기 의견이랑 이론에 대해서 한 치의 의심도 없고 그걸 무시하는 사람들 역겨워하고 무시하는 오만함이 보였고, 정돈된 예의를 차릴 줄 알지만 그렇게 오만하게 사람을 내려보는 순간들이 보여서 적도 많을 느낌받을 정도였다. 레드렛 들어갈 때 친구들 보고 웃더니 걔네 들어가고 나니까 얼굴 싹 굳어서 어터슨한테 난 간다고 그러고, 이사회 회의에서는 맘 급하니까 댄버스경 뿌리치고 난리남. 아직 젊어서 위선을 완전히 떨지 못 하는 위선자 헨리 지킬이었고 루시한테도 되게 나쁜 남자였다. 끌린 건 맞는데 자기가 거리의 여자 따위(진짜 이거.. 개색...)에게 끌린다는 게 존심 상해서 뿌리치고 선그은 거인 나쁜 노옴... 근데 그 나쁜 놈이 지금 이 순간에서 이제 신까지 거스르기로 마음 먹고 컨프론테이션 모션 반대로 하면서 선과 악을 분리하겠다고 빛 앞에 선언하는데 지금 이 순간이 자체 분위기가 뭐든 간에 그 순간 자체가 완전 신성모독이 되었다. 10주년 때는 벤츠 노선이었다고 풍월로 들었는데 되게 나쁘고 헨리 지킬 자체가 위선자에 나쁜 놈이라 너무너무 신기하고 재밌었다.

나는 박은태 목소리 중에 화려한 고음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인 걸 알아도 중음이랑 저음이 맑고 단단한 느낌이라 개취로 좀 더 좋아하는데 와...트랜스포메이션이랑 얼라이브 대사랑 극 초반 넘버 부를 때 진짜 쫙 까는 저음처럼 목소리 내는 거는 처음 들어봐서 너무 신기했고 얼굴은 헨리 얼굴 그대로면서 루시가 들어온 순간 내내 거의 하이드였는데 키스할 때 오른팔로도 루시 팔 쓸어올리는 거 하이드고 헨리고 둘다 진짜 나쁜 놈이고 헨리 당신이라면 동안 스스로의 위선을 부정하려는 듯 잠시 혼란스러워하다 숨어버려서 더 나빴다ㅋㅋㅋ 하이드가 헨리인 척 할 때랑 하이드일 때 표정 차이가 쎄함의 차이인데 하이드가 거의 주인격인데 세상 예의에 눌려있다가 풀려난 악한 진짜 본성 아닐까.. 류지킬 이후에 처음 그 생각했다. 10주년 때 조 대체제로 은 추천 받았었는데 난 오늘 노선 만으로는 류 대체제로 은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했다. 심지어 은지킬 아무래도 엠마 적당히 좋아하다가 실험 문제 생기고 자기가 흔들리면서 선량하면서 곧은 엠마의 진가를 알고 그제야 진짜 사랑하고 의지하게 된 느낌이기까지 해서ㅠㅠㅠㅠ 당신이 나를 받아준다면에서는 엠마한테 너무 쿨해서 엠마 짝사랑 같기까지 했다. 자잘한 디테일 많은 정화엠마라서 헨리가 쿨하니까 우리 엠마만 너무 좋아하는 것 같으니 엠마 마미는 화가 났다 정말ㅠㅠ 여튼 아무리 그래도 엠마가 헨리에게 실험 전후로 가장 의미있는 변모를 준 사람이라 결혼식에서 그녀만이 하이드에서 헨리로 은지킬을 되돌릴수 있는 사람이 되는 과정을 보는 게 엠마의 타고난 멋짐의 승리같이 오는 게 좀 있어서 그 부분 흥미로웠다.

여튼 앞에 오만하느니 신성 모독이니 쓴 것처럼 은지킬 자체가 애초에 좀 위선적이라 하이드 목소리 변모가 처음 얼라이브에서 극적인 것과는 다르게 하이드일 때 표정이 싸하고 자비 따위는 없이 사람들 죽여나가고 루시 괴롭히고 사람들 놀리고 해도 태도 자체는 귀족적이고 정중한 편인데 그런 방향으로 지킬과 하이드의 거리를 좁게 표현해서 아까 쓴 하이드 주인격 썰을 느끼게 한 것까지 새롭고 좋았다. 근데 태도가 좀 정중하고 머더머더까지는 같은 위선자 죽여서 심판자 같지만 은하이드 진짜 너무 나쁜 놈이라ㅠㅠㅠㅠ 내가 재밌게 보긴 했다만 헨리 위주로 지킬 보는 사람이고 원래 선량한 사람 좋아하는데 천하의 나쁜 놈 보고 있자니 화가 좀 쌓이더라ㅠ
어느 수준이냐면 루시도 사랑이 아니라서 죽이고 나서 너무 가뿐한 표정으로 웃는데 루시 죽이는 거 자체랑 그걸로 자기 속이려 한 헨리 엿 먹인 거에서 쾌감을 얻는다. 하.. 정말 나쁘고 무섭고 잔인한 존재고 너무 나빴고 루시가 세상 가여웠다ㅠㅠ 오늘은 좀 쿨하고 눈치도 있는 해나루시라 루시도 자기 죽을 거 알고 두려워라도 하니 같이 무섭다면 만약 공주랑 조합이면 공주루시가 좀 순박하고 사람이 간절하고 그런 면이 있어서 그걸로 루시 데쓰 보면 속이 무너지고 천불나고 안달나고 막 그래서 더 화나는데 은하이드 캐릭터의 잔혹함은 더 확 살고 그랬을 것 같다.

컨프론테이션에서 지킬 하이드 전환 때 전환의 과정을 보여주는 슬로우 변화를 하는데 왼쪽 오른쪽 얼굴이 차례로 변해가는데 감탄함. 헨리든 하이드든 나쁜 놈이니까 둘다 죽어야지요. 버닝썬 스너프 필름 보도를 보고났더니 루시 상처 입히며 매춘한 거랑 루시 죽였는데도 아무 일 없이 결혼하는 거 보는 내 마음이 현실과 겹쳐서 너무 꿉꿉해져서 그릇이 나쁜 놈이 결국 죽는 거 다행이었고, 잘하고 멋지고 사랑스러운 정화엠마가 슬플 게 슬퍼도 그런 애랑 결혼 안 하는 게 인생에 도움되니 다 잘된 거다 싶었다. 자살한 거 그거 하나 잘한 일이야.

여튼 박은태 잘함. 이제 누가 나한테 박은태 연기 안 맞는다는 몰라도 못 한다고 하면 난 반박 들어갈 거임. 정말 섬세하게 자기 답지도 않은 새로운 캐릭터 잘 해내서 좋았다.

 

 

 

더보기

(+) 트위터 단상

은헨리 되게 나쁜 놈이네 새로운 느낌이야ㅋㅋㅋㅋㅋㅋ 지금 이 순간에서 컨프론테이션 모션 반대로 하는 순간 있었는데 오!했다. 10주년 때는 벤츠 노선이었다고 풍월로 들었는데 되게 나쁘고 헨리 지킬 자체가 위선자라 너무 신선한 1막이었다ㅋㅋㅋㅋ

은배우 저음 좋아한다고 노래 듣다가 썼었지만 평음으로 내는 저음 얘기였는데 트랜스포메이션이랑 얼라이브 대사랑 극 초반 넘버 부를 때 진짜 쫙 까는 저음처럼 목소리 내시는 거 처음 들어봐서 너무 신기했고 얼굴은 헨리 얼굴 그대로면서 루시가 들어온 순간 내내 거의 하이드였는데 키스할 때 오른팔로도 루시 팔 쓸어올리는 거 하이드고 헨리고 둘다 진짜 나쁜 놈이고 헨리 당신이라면 동안 스스로의 위선을 부정하려는 듯 잠시 혼란스러워하다 숨어버려서 더 나빴다. 은배우 필모 본 중에 개인적으로 제일 나쁘고 제일 오만해서 처음부터 신기했고 2막도 신기할 것 같다.

처음 어터슨에게 정신병원에서 얘기할 때부터 이사회 내내 자기 의견이랑 이론에 대해서 한 치의 의심도 없고 그걸 무시하는 사람들 역겨워하고 무시하는 오만함이 보였고, 정돈된 예의를 차릴 줄 알지만 그렇게 오만하게 사람을 내려보는 순간들이 보여서 적도 많을 느낌. 아직 젊어서 위선을 완전히 떨지 못 하는 위선자 헨리 지킬이라니ㅎㅎ 거의 선량하고 곧고 근데 신념 자체에 경도된 인물로 많이 뵙다가 애초에 인성이 글러 먹은 사람 보여주시니 넘 신기하네ㅋㅋㅋㅋ 지금 이 순간 완전 신성모독이야ㅋㅋㅋ

오늘 정화엠마 보는 마지막 날이라 생각하니 더더욱 애틋하다ㅠㅠ 너무 단단하고 우아하고 재치있는 멋진 사람ㅠㅠㅠㅠ 맑으면서 꽉 찬 목소리도 연기도 다 좋았어요ㅠㅠㅠㅠ

은지킬은 아무래도 엠마 적당히 좋아하다가 실험 문제 생기고 자기가 흔들리면서 선량하면서 곧은 엠마의 진가를 알고 그제야 진짜 사랑하고 의지하게 된 느낌임. 실험 전후로 가장 의미있는 변모를 준 사람이라 그녀만이 헨리로 하이드를 되돌릴 수 있게 한 건 설득력 쩔지만 엠마맘은 처음부터 엠마 사랑꾼이 아니라는 거에 조금 화가 나고 흑흑 우리 엠마의 가치를 이제야 알다니 이 나쁜 놈ㅠㅠㅠㅠ 지킬 자체가 애초에 좀 위선적이라 하이드 목소리 변모와는 다르게 태도 자체가 귀족적이고 정중한 게 있어서 그런 방향으로 지킬과 하이드의 거리를 좁게 표현하는 거 새롭고 좋았다.

근데 태도가 좀 정중하고 머더머더까지는 같은 위선자 죽여서 심판자 같지만 은하이드 진짜 너무 나쁜 놈이야ㅠㅠㅠㅠ 루시도 참사랑은 아니라서 죽이고 나서 너무 가뿐한 표정으로 웃는게 루시 죽이는 게 쾌감인 거지ㅠㅠ 하.. 정말 나쁘고 무섭고 잔인한 존재고 너무 나빴다.. 가여운 루시ㅠ

댓글